심평원에서 수시로 변경되는 수가 약가에 대한 정보 또는 의료 정책의 변화로 인하여 진료 내린 정보를 다양한 통계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로는 현재는 환자에게 예방 접종일 또는 다음 내원일, 경조사 등을 핸드폰 문자 메세지로 보낼 수 있으며 환자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병원에서 운영하는 부서간에 문자 메세지를 채팅처럼 사용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환자가 진료상담을 하는 경우 DoctorsChart의 메뉴에서 환자가 입력한 진료상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DoctorsChart 메뉴에서 진료상담의 건을 선택하여 답변하면 환자는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답변을 확인합니다.
단 진료상담은 불필요한 메일을 금지하기 위하여 병원에 내원 하였던 환자만 하도록 하였습니다.
㈜메디컬익스프레스에서는 지속적으로 부가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거나 의료정책으로 인한 변화로 병원에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타 전자차트인 경우 원장님의 PC에 데이터가 저장이 되는 문제로 백업 장비 및 H/W
구입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H/W와 전자차트의 S/W 비용까지 합하면 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며 PC가 추가되면 PC당 S/W 비용이 증가합니다.

DoctorsChart는 PC 대수와 상관없이 월 정액제로 사용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구입비와 설치비가 없습니다.
당사에서는 삼성컴퓨터와 계약되어 원장님이 원하는 경우 PC를 공장도 출하가로 드릴 수 있어 H/W에 대한 부담도 타사의 전자차트 회사보다 월등히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환자중심의 병원 운영으로 초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좀더 경영적인 측면을 강화하고 새로운 정보를 누가 먼저 접하여 대응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저의 DoctorsChart를 사용하는 경우 신속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장실에서 운영되는 환자스케쥴, 직원스케쥴, Dailyassign Plan, Patient Info, Work Sheet, Hemo chart등 전문화된 차트로 환자를 관리하고 신장실에 필요한 통계를 지원받는 경우 합리적인 경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 경우 또는 전자차트 프로그램의 에러가 생긴 경우, 바이러스가 걸렸는데 증상을 몰라서 컴퓨터를 포맷하는 경우, 백업이 제대로 안되어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전산인력을 채용하지 않으면 원장님이 컴퓨터와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또는 A/S 직원을 부르는 경우 A/S 직원을 기다리는 시간과 비용이 발생합니다.
요즘은 신종 바이러스가 많아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인데도 병원에서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DoctorsChart를 사용하는 경우에 전산인력의 비용이 필요없으며 또한 별도의 A/S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DoctorsChart에서는 원장님들이 사용하면서 추가 요구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본사로 접수하게 되면 당사는 곧 바로 수정하여 서버에 프로그램을 올려주므로 전국의 병원에서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 월말에 한달 동안의 데이터가 사용자의 실수로 손실된 경우 한달의 정보를 재입력해야 청구가 가능합니다.
또는 지속적으로 병원에서 백업을 하다보면 백업 하드디스크를 계속 구입해서 백업을 하고 하드디스크는 계속 보관하는 양이 늘어납니다. 하드디스크가 깨진 경우 데이터 복구는 100%의 상태로 불가능합니다.
DoctorsChart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IDC와 원장님의 PC에 실시간으로 이중 저장을 합니다. 그러므로 백업장비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자동백업이 됩니다.
바이러스로 PC를 포맷하여도 DoctorsChart 아이콘만 클릭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